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올리브영, 'K-슈퍼루키 위드 영' 본사업 참가 기업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올리브영, 'K-슈퍼루키 위드 영' 본사업 참가 기업 모집

올리브영이 'K-슈퍼루키 위드 영' 사업을 통해 K뷰티 중소기업 25개사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사진=CJ올리브영이미지 확대보기
올리브영이 'K-슈퍼루키 위드 영' 사업을 통해 K뷰티 중소기업 25개사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7일 'K-슈퍼루키 위드 영' 본사업 참가 기업을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K-슈퍼루키 위드 영'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올리브영이 화장품 중소기업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운영한 시범 사업이 이달 종료됨에 따라 본사업으로 전환해 참여 기업 규모와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선정된 기업들은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받게 된다. 시범 사업 대비 가장 큰 변화는 입점 매장 수다. 기존 수도권 12개 매장에서 부산·제주 등 전국 25개 매장으로 전용 매대를 확대했다. 이는 시범 사업에서 매장 고객 반응에 대한 참여 기업 만족도가 높았던 점을 고려한 결정이다.

국내외 고객 인지도 향상을 위한 콘텐츠 마케팅도 지원한다. 올리브영은 자체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활용해 SNS에서 참여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입소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전 세계 150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해 해외 판로 구축 지원도 강화한다. 250만명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트렌드 분석과 글로벌 MD 컨설팅으로 국가별 최적화된 판매 전략 수립을 돕는다.

고객 접점도 확보할 계획이다. CJ ENM이 오는 8월 1일부터 3일까지(미국 현지시간) 개최하는 'KCON LA 2025' 행사장에 'K-슈퍼루키 위드 영'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추가 우수 참가 기업에게는 현장 참관 혜택도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사업 운영을 통해 해외 시장의 높은 진입 장벽에 가로막힌 중소기업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K뷰티 산업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사업 참가 희망 기업은 상생누리 웹사이트나 올리브영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최종 25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참가 기업 발표는 이달 말 진행된다.


이정경 기자 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