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조그룹 계열사 푸디스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개 부문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사조그룹 계열사 푸디스트,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개 부문 수상

푸디스트가‘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푸디스트이미지 확대보기
푸디스트가‘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서 3개 부문을 수상했다. 사진=푸디스트
B2B 식자재 전문기업 푸디스트는 자사 식자재 PB 브랜드 ‘식자재왕’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에 6년 연속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이번 수상을 통해 PB, 유통, 온라인몰 3개 부문에서 모두 소비자 만족도 1위를 차지했다.

‘식자재왕’은 식품(B2B 식자재) 부문에서 탁월한 가성비와 품질을 인정받아 6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소규모 식음사업자들이 활용하기 적합한 원가 절감형 상품과 HMR(가정간편식), 전처리성 상품 등을 폭넓게 구성해 매장 운영 비용과 인건비 절감에 기여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푸디스트는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증)을 보유한 식품분석센터를 기반으로 ‘식자재왕’ 전 제품에 대한 품질 관리를 강화하고 있다. 또한 식음사업장에 공급되는 위험 식재료에 대해서는 별도 기준을 마련해 과학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식품안전 데이터를 제공 중이다.

직영 유통 채널인 ‘식자재왕마트’도 유통 부문에서 4년 연속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식음사업자가 모바일 앱(APP)을 통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온라인몰 ‘식자재왕몰’은 온라인몰(식자재 주문 플랫폼)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식자재 구매 편의성을 높인 점을 인정받았다.
하동열 푸디스트 상품본부장은 “식자재왕만의 차별화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식음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구축을 다변화하겠다”라며 “고물가 시대의 시장 변화와 고객 니즈를 충분히 반영해 더욱 다양한 상품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식자재 유통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경 기자 jung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