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3만 명 이상 관람

AI·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미디어는 8월 13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 ‘2025 에듀플러스위크 미래교육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이 박람회는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미래 교육을 위한 혁신적인 콘텐츠와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행사로, 아이스크림미디어는 최신 교육 솔루션을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박람회 기간 동안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부스는 관람객들로 붐볐다. 첫날에는 미래 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방법을 직접 확인하려는 참관객들이 '띵커벨', '미니북', 'AI 아크수학' 등을 체험하기 위해 줄을 서는 모습이 이어졌다. 특히 초등 3·4학년 교과서 QR 콘텐츠는 교사들로부터 유익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과학의 '곤충 3D' 콘텐츠와 체육 동작 설명 자료 등도 호평을 받았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띵커벨 보드 문제출제형'으로 2025 에듀플러스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이 서비스는 학생이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참여형 학습 도구로, 교사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지지를 얻었다. 강연 프로그램 중 '하이클래스 학급 기록 서비스'는 학생들의 활동과 변화를 누적 기록해 학급 운영에 활용할 수 있어 큰 관심을 받았다.
관람객 중 한 명은 "강연을 통해 하이클래스 학급 기록 서비스를 직접 접하고, 학생들의 변화를 기록·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 2학기 학급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관람객은 "초등교사뿐만 아니라 중학교·고등학교 교사의 강연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