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하반기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글로벌이코노믹

희망브리지, 하반기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

희망브리지가 지난 4월 김포시 자율방재단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이미지 확대보기
희망브리지가 지난 4월 김포시 자율방재단을 대상으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2025년 하반기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행정안전부로부터 지정된 재해구호 전문인력 양성 기관이다.

이번 교육은 구호 담당 공무원과 자율방재단 등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된다.

이론 4시간과 실습 3시간 등 총 7시간 과정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재해구호체계 및 관련 법 △전문인력의 역할 △심리구호 △역할훈련 등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커리큘럼으로 운영된다.

실제 발생한 재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이론 교육과, 초동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실습 교육을 병행해 현장 적용성을 높였다.
희망브리지 재해구호관리팀 교육파트 문지혜 파트장은 “재난 발생 시 준비된 사람은 자신뿐 아니라 주변을 지킬 수 있는 힘을 발휘한다”며 “이번 교육이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