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지주, 2년 연속 지배구조평가 우수기업 선정

글로벌이코노믹

KB금융지주, 2년 연속 지배구조평가 우수기업 선정

윤종규 회장이 이끄는 KB금융지주가 2년 연속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되면서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이미지 확대보기
윤종규 회장이 이끄는 KB금융지주가 2년 연속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선정되면서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사진=KB금융지주
KB금융지주는 22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발표한 '2019년 지배구조 우수기업'에 국내 금융기관 중 1위로 2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KB금융에 따르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이사회 운영, 주주권리 보호, 위험관리, 내부통제, 공시 등 기업의 지배구조 전반에 대해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배구조 우수기업을 결정한다. 특히 금융기관은 BCBS(바젤은행감독위원회), FSB(금융안정위원회) 등 국제가이드라인과 국내 금융기관 특화 평가모형을 적용해 실질적인 지배구조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또한 함께 발표한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환경·사회·지배구조)평가에서도 KB금융은 통합 A+등급은 물론 환경(E)·사회(S)·지배구조(G) 각 부문도 A+등급을 달성했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지배구조 평가에서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뜻 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 확립은 물론 기업활동 전반에 ESG기준을 적용해 국내외 지속가능경영부문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구축해 나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