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험풍향계] KB손보 취약계층에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공유
0

[보험풍향계] KB손보 취약계층에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KB손보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나섰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KB손보가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나섰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 시행


KB손해보험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등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나섰다고 6일 발표했다.

KB손해보험은 상시 근로자 5인 이상의 모든 사업장에 대해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적용됨에 따라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위험 요소에 대한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는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은 안전 취약계층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작업환경, 안전장치, 작업·관리보고 절차 등을 진단해 확인된 위험 항목에 대한 맞춤 보고서를 제공하는 KB금융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2022년 말부터 현재까지 총 21곳의 사업장이 지원을 받았다.

올해는 특히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으로 준비가 부족한 상황에서 소규모 사업장에 혼란과 부작용이 발생할 것을 우려해 소규모 사업장, 여성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은 3월에 한국여성경제인협회와 여성 기업 경영인을 대상으로 안전경영 컨설팅 지원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을 진행하고 산업 현장의 위험 요인을 파악해 대응 방안 마련 노하우를 전수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달 중대재해처벌법이 확대 시행된 이후 안전 경영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들이 KB손해보험의 안전 경영 컨설팅을 통해 보다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