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출입銀, 수자원공사와 국제개발협력..."물안보·보건위생"

공유
0

수출입銀, 수자원공사와 국제개발협력..."물안보·보건위생"

개도국 수자원 분야에 대한 활발한 원조사업 연계

윤희성 수은 행장이 지난 9일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왼쪽부터) 윤희성 수은 행장, 윤석대 수공 사장 사진=한국수출입은행이미지 확대보기
윤희성 수은 행장이 지난 9일 여의도 수은 본점에서 윤석대 수공 사장과 만나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왼쪽부터) 윤희성 수은 행장, 윤석대 수공 사장 사진=한국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은 한국수자원공사와 지난 9일 수은 여의도 본점에서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은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개도국 수자원 분야에 대한 활발한 유·무상 원조사업 연계가 가능해지고, 수원국 물 문제해결을 위한 다각적 접근으로 원조사업 효과도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양기관은 △수자원 분야 국제개발협력사업 공동개발 △유·무상원조, 투자사업 연계 △지식·역량 공유 △ 사업수행 후사후지원 필요사업 논의 △개발협력 조직망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에 협력하게 된다.

수자원공사는 수자원 분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사업에 대한 상시 기술 자문을 제공하고, 수은은 이를 바탕으로 기술 검토 기간 단축 및 내실화를 꾀할 계획이다.

윤희성 수은 행장은 “수은의 국제개발협력 경험과 수공의 수자원 분야 전문성으로 시너지를 창출하여 ODA(공적개발원조) 수자원 사업 확대 및 복합화 추세에 대응하고, 수원국의 물안보와 보건위생 문제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