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은행, 주거위기청년 위해 10억원 기부

공유
0

신한은행, 주거위기청년 위해 10억원 기부

"노숙 해결 복지정책에서 소외되는 청년 위해 추진"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아름다운재단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주거위기청년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기흥 신한은행 경영지원그룹장(오른쪽)과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이 기부금 전달식 이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아름다운재단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주거위기청년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에서 김기흥 신한은행 경영지원그룹장(오른쪽)과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이 기부금 전달식 이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이 부모돌봄 부재, 가정폭력 등으로 주거위기에 내몰리는 청년들을 위해 10억원을 기부했다.

신한은행은 서울시 종로구 소재 아름다운재단 본사에서 주거위기청년 지원사업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날 전달한 총 10억원의 기부금을 활용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청년들에게 안정적 주거마련과 지원기반 확대를 위한 ‘주거위기청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신한은행은 이 사업을 통해 만 18~34세의 주거위기 청년들의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자립 안정망 구축을 위한 △임대보증금 △긴급임대료(월세) △환경조성비 및 공과금 등을 지원한다. 청년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해 심리치료도 함께 진행한다.

또, 주거위기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거점 공간을 마련하고 △공공기관 주거복지정책 소개 및 연결 △구직활동 지원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거점 공간에 방문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생필품 키트제작, 가구 및 타일벽화 제작 등 임직원 봉사 활동도 병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노숙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복지정책에서 소외되는 청년들을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이 주거환경 조성, 자립 안전망 구축 등 주거위기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디딤돌 역할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기자 minji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