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 “디지털보험사 경쟁력은 AI기반 고객경험 혁신”

글로벌이코노믹

김영석 교보라플 대표 “디지털보험사 경쟁력은 AI기반 고객경험 혁신”

김영석(가운데)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대표이사 4일(현지시각)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인슈어테크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교보라플 이미지 확대보기
김영석(가운데)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대표이사 4일(현지시각) 홍콩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인슈어테크 콘퍼런스에서 발표하고 있다. 사진=교보라플
김영석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 대표가 디지털 보험사의 핵심 경쟁력은 인공지능(AI) 기반의 고객 경험 혁신이라고 밝혔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홍콩에서 개최된 아시아 최대 인슈어테크 콘퍼런스 ‘인슈어테크 인사이트 아시아(Insurtech insights Asia) 2025’에서 주요 패널 세션에 공식 초청받아 이같이 밝혔다.

이 행사는 글로벌 보험사, 인슈어테크 기업, 해외 투자자 등 업계 리더들이 대거 참석해 보험산업의 디지털 전환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다.

김 대표는 ‘보험의 AI 기반 디지털 전환(AI based Digital Transformation in Insurance)’ 세션의 패널로 참석해 디지털 보험사로서의 AI 기반 디지털 혁신성과와 주요 인사이트를 소개했다.
그는 AI 상담·보장 추천 고도화 ▲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고객 경험 구현, 콘텐츠 기반 건강관리 서비스와 보험가입 여정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교보라플의 대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라플레이’의 실제 적용 사례를 설명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중현 디지털전략실장도 패널로 초청됐다. 임베디드 보험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외부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보험가입 구조 등을 제안했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