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영상] 3월에도 상승세 지속되나?

공유
0

[동영상] 3월에도 상승세 지속되나?

3월들어 주식시장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3월엔 코스피의 단기 조정이 불가피하다는 의견이 많았지만 코스피 지수는 2430을 넘었고 코스닥은 800을 돌파했습니다.

대신증권은 3월 코스피 예상 범위로 2200∼2500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3월에는 물가상승 압력 확대와 추가 긴축 정책으로 증시에 부담이 가중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코스피 지수가 2300선 밑으로 떨어졌을 때에는 주식 비중을 확대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반면 코스피가 2400 이상에서는 현금 비중의 유지와 확대를 권하고 있습니다.

대신증권은 코스피 2300 이하의 분할매수 전략에서는 내년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반도체, 2차전지, 자동차, 신재생에너지, 방산, 인터넷 등에 주목해야 한다고 권유하고 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신한투자증권은 3월이 되돌림으로 들어가는 달이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신한투자증권은 3월의 코스피 예상 범위가 대신증권과 같은 2200∼2500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가 800을 돌파한 것도 눈여겨볼 대목입니다.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큰 코스닥 시장은 2차전지주들이 대거 포진해 있어 코스피와 차별화된 장이 펼쳐질 수도 있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스톡티브이가 특허출원한 BM모델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참고용이며 투자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