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영상] LX세미콘, 새 CEO에 주가 급등…이윤태 효과?

공유
0

[동영상] LX세미콘, 새 CEO에 주가 급등…이윤태 효과?

LX세미콘은 올해 3분기 부진한 실적을 공시했지만 주가는 되레 큰 폭으로 올랐습니다. LX세미콘이 새 CEO에 이윤태 전 삼성전기 사장을 내정하면서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LX세미콘의 주가는 9일 전일보다 8700원(10.94%) 오른 8만8200원에 장을 마쳤습니다. 신임 CEO 내정 소식에 투자자들이 몰리며 이날 거래량은 전일보다 6.4배가량 급증했습니다.
이윤태 사장 내정자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등을 거치며 실무와 경영에서 풍부한 경륜을 갖췄습니다. 그는 삼성전기 경영을 맡을 당시 사상 최고 실적을 이끌기도 했습니다.

LX세미콘은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대비하고 선제적인 미래 준비를 위해 반도체를 비롯한 부품사업에서 뛰어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사업가를 신임 CEO로 내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글로벌이코노믹

LX세미콘의 9일 주가는 지난해 말의 7만1700원에 비해 23.01% 상승한 수준입니다. 같은 기간 코스피 지수가 8.53% 오른데 비하면 코스피 상승폭의 2.7배가량 웃돌고 있습니다.

LX세미콘은 외국인이 한때 비중을 높였으나 줄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9일 외국인 비중은 26.47%로 작년말보다 0.15%포인트 떨어졌습니다. 올해 10월초보다는 0.27%포인트 내렸습니다.

LX세미콘의 최대주주는 LX홀딩스로 지분 33.08%를 갖고 있습니다. LX홀딩스의 최대주주는 구본준 회장으로 지분 20.3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LX세미콘은 소액주주 비중이 61%입니다.

글로벌이코노믹은 스톡티브이가 특허출원한 BM모델을 이용해 동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은 참고용이며 투자자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김대성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kimd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