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토+] 뉴진스, 우월한 기럭지…실화냐?

공유
0

[포토+] 뉴진스, 우월한 기럭지…실화냐?

뉴진스(NewJean). 사진=뉴진스 SNS
뉴진스(NewJean). 사진=뉴진스 SNS
뉴진스(NewJeans)의 사진 한장이 팬들을 열광하게 한다.

뉴진스의 공식 SNS에 업로드된 사진에 '좋아요'가 15일 현재 89만8000여개 달렸다.
국내외 팬들이 남긴 사랑 고백이 담긴 댓글이 넘쳐난다. 팬이 남긴 댓글에도 서로 '좋아요'를 눌러 애정을 표현했다.

'뉴진스가 곧 브랜드'라는 말이 있다. 뉴진스의 신곡이 발매될 때마다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쓸기 때문이다.

지난 14일 발표된 써클차트 상반기 리뷰에 따르면 뉴진스의 'Ditto'가 디지털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Ditto뿐만 아니라 OMG, Hype boy가 각각 2, 4위에 올랐다. 뉴진스의 곡이 톱 5에 3곡이나 올랐다.

써클 차트.이미지 확대보기
써클 차트.


뉴진스의 인기는 음원에 그치지 않고, 음반 부문에서도 저력을 발휘했다. 뉴진스는 2023년 상반기 피지컬 앨범 판매량에서 걸그룹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상반기에만 약 220만3778장이 판매됐다고 집계됐다.

뉴진스가 지난 7일 발매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는 이미 멜론,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차트 순위에서도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슈퍼 샤이는 스포티파이의 미국 '일간 톱 송' 차트에서 지난 12일(현지시간) 11위를 기록했다. 이 차트에 37위로 진입해 닷새 만에 11위로 껑충 뛰어올랐다.
뉴진스의 인기는 하반기에 더 뜨겁게 타오를 전망이다. 뉴진스는 오는 21일 미니 2집 'Get Up'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