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 광주시-신안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

공유
0

경기 광주시-신안군, 자매결연 협약 체결

박우량 신안군수(왼쪽)와 방세환 광주시장이 자매결연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이미지 확대보기
박우량 신안군수(왼쪽)와 방세환 광주시장이 자매결연 협약 체결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광주시
경기도 광주시(시장 방세환)는 21일 곤지암리조트 컨벤션홀에서 신안군과 지속적인 상호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방세환 광주시장과 박우량 신안군수, 주임록 광주시의회 의장 및 김혁성 신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군의원, 관계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소개, 경과보고, 협약서 서명·교환, 기념사,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두 도시는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문화, 관광, 행정, 농어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교류를 추진하고, ‘신안군의 명예섬 공유 및 관광지 할인 혜택’ 등 상호 지역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1000여 개의 섬을 비롯한 풍부한 관광자원을 가진 신안군과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보유한 공통점이 있어 앞으로 공동의 관광자원 발굴을 중심으로 한 활발한 교류가 기대된다.

방 시장은 “이번 자매결연 협약을 시작으로 양 도시는 서로를 미래의 동반자로 여기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상호 교류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형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uk151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