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윤 대통령, 수석 비서관 전원 교체…‘경제 박춘섭·사회 장상윤’

공유
1

윤 대통령, 수석 비서관 전원 교체…‘경제 박춘섭·사회 장상윤’

‘2기 돌입’...3실5수석 체제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대통령실 수석 비서관을 전원 교체하고 정책실장직을 신설했다. 사진은 윗줄 왼쪽부터 이관섭 대통령실 정책실장,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한오섭 정무수석. 아랫줄 왼쪽부터 박춘섭 경제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장상윤 사회수석. 사진=연합뉴스 이미지 확대보기
윤석열 대통령은 30일 대통령실 수석 비서관을 전원 교체하고 정책실장직을 신설했다. 사진은 윗줄 왼쪽부터 이관섭 대통령실 정책실장,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한오섭 정무수석. 아랫줄 왼쪽부터 박춘섭 경제수석, 이도운 홍보수석, 장상윤 사회수석.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30일 대통령실 수석 비서관을 전원 교체했다. 이에 따라 기존 2실6수석 체제에서 3실5수석 체제로 개편됐다.

김대기 비서실장은 이날 용산 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조직개편 및 인사내용을 발표했다.
경제수석에는 박춘섭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이 임명됐다.

김 비서실장은 “박 신임 경제수석비서관은 재정예산뿐만 아니라 거시경제 전반에 대한 식견을 갖추고 있어 경제활력을 높이고 민생안정을 도모해나갈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사회수석에는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자리한다.

김 비서실장은 “ 장 신임 사회수석비서관은 국무조정실 사회복지정책관, 사회조정실장 등을 거치면서 사회복지 분야 전반에 대한 이해가 높고 기획조정역량이 탁월하다”며 “교육, 복지, 연금개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오섭 국정상황실장, 이도운 대변인, 황상무 전 KBS 앵커가 각각 정무수석, 홍보수석, 시민사회수석으로 임기를 시작한다.

이관섭 국정기획수석은 이날 새롭게 만들어진 정책실장으로 승진 이동한다.

이들의 임기는 오는 12월 4일부터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수습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