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시흥시, 거북섬 ‘봄 달콤축제’, 디저트 페어 참가업체 모집

공유
0

시흥시, 거북섬 ‘봄 달콤축제’, 디저트 페어 참가업체 모집

시화호 일원에서 오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

시흥시는 거북섬에서 열리는 ‘봄 달콤축제’를 개최하기에 앞서, 디저트 페어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포스터=시흥시이미지 확대보기
시흥시는 거북섬에서 열리는 ‘봄 달콤축제’를 개최하기에 앞서, 디저트 페어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포스터=시흥시
시흥시는 거북섬에서 열리는 ‘봄 달콤축제’를 개최하기에 앞서, 디저트 페어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제1회 거북섬 ‘봄 달콤축제’는 ‘봄과 어울리는 달콤한 디저트’를 주제로 아기자기한 체험과 달콤한 음식을 즐기는 축제다. 축제는 거북섬 별빛공원, 경관 브릿지, 시화호 일원에서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린다.
이에 따라 시는 디저트를 판매하는 ‘달콤 디저트 페어’와 디저트 만들기 체험부스인 ‘달콤 디저트 공방’, 수공예품 만들기 체험부스인 ‘달콤 만들기 공방’의 3개 분야에서 총 30개 업체를 선발할 계획이다.

축제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업체는 시흥시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선발되며 자세한 입점 조건 및 신청 서류는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시흥거북섬 축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4월 29일 시흥시청 누리집에 공고되며, 선발된 업체들은 5월 3일에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해야 한다. 이후, 달콤축제 기간인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축제 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또한, ‘마리나 경관 브릿지’에서는 아름다운 시화호를 배경으로 하는 거리 공연이 진행되고, 디저트페어를 포함한 가족과 함께하는 케이크 만들기 수업과 듀엣 가요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시는 ‘봄 달콤축제’를 시작으로 올 한 해 동안 사계절을 주제로 한 다양한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