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령 다산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 문화행사' 큰 호응

공유
0

고령 다산도서관, '도서관주간 기념 문화행사' 큰 호응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 주간과 도서관의 날을 맞아 12~26일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사진=고령군이미지 확대보기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제60회 도서관 주간과 도서관의 날을 맞아 12~26일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사진=고령군
경상북도 고령군 다산도서관은 오는 26일까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제60회 도서관 주간(4월12~18일) 및 제2회 도서관의 날(4월 12일) 기념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지난 12일 개막한 이번 행사는 ‘디지털북 체험이벤트’, ‘그림책 원화전시회’, ‘과년호 잡지 나눔’, ‘작가와의 만남’, ‘대출정지 해제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 12일 오전 10시30분에 다산도서관 강의실에서 열린 ‘작가와의 만남’은 최송희 작사가·아동문학연구가와 '읽고 만드는 그림책, 만나볼래?'라는 주제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또한, 우리 아이 교육에 맞는 바른 그림책 선택에 관한 북토크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다산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서는 AR증강현실책, 책읽어주는 부엉이가 들려주는 동화책을 접하는 '상상력 자극하는 똑똑한 디지털북 체험'이 진행돼 어린이들이 즐거운 디지털북 독서시간을 가졌다.

고령군 관계자는“도서관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지식문화를 향유하길 바란다”며 “도서관이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군민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