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천시, 청년특별보좌관 위촉... "청년 다양한 목소리 청취"

공유
0

이천시, 청년특별보좌관 위촉... "청년 다양한 목소리 청취"

이천시, ‘청년특별보좌관 ’ 위촉.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이천시, ‘청년특별보좌관 ’ 위촉.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저성장과 높아가는 실업률로 인해 취업과 자립이 어려운 시대를 살고 있는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은 정책을 만들기 위해 1일 ‘이경한 청년특별보좌관’을 위촉했다.

시는 지난해 청년들을 지원하는 전담부서인 청년아동과를 신설했으며, 청년이 체감하는 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다양한 창구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청년특별보좌관’(이하 청년특보)을 위촉하게 됐다.
이번 위촉된 이경한 청년특보는 이천시 청년소상공인협회 부회장, 청년활동네트워크 위원장, 청년정책발전소 홍보팀장 등 다년간 지역에서 다양한 청년 활동을 해오고 있는 청년 활동가이며, 2년의 임기 동안 청년(단체) 네트워크 구축과 청년들의 여론 수렴을 통한 정책 제안, 시장 자문을 수행하게 된다.

이경한 청년특보는 “청년들이 청년정책에 더 쉽게 접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와 사실을 제공하는 통역기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고, 청년활동의 경험을 살려 시정에 청년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시장은 “청년특별보좌관을 통해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정책 수요를 확인하는 소통창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천 청년들이 그려나갈 희망찬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