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북성주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연수'로 학교폭력 예방 만전

공유
0

경북성주교육지원청Wee센터, '찾아가는 연수'로 학교폭력 예방 만전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및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 모습. 사진=성주교육지원청이미지 확대보기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및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 모습. 사진=성주교육지원청
경북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교현장으로 직접 찾아가서 연수를 실시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10일에는 수륜초등학교 전 교원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폭력 예방 컨설팅 및 교원 상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주지시켰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예방 및 교원의 상담역량을 강화해 효율적인 학생상담 및 생활지도를 돕고자 희망하는 성주지역의 교원을 대상으로 상담 전문가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서 학교 현장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상담지식과 기법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
이날 연수는 라온혜윰힐링센터 백용매 센터장을 초빙해 학교 폭력 사안 처리 시 유의 사항과 교사들의 역할 분담 그리고 학교 현장 상황에 따른 효과적인 상담 전략과 구체적인 사례를 상담 기법에 적용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교사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학생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제 활용 가능한 지도법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연수에 대한 소감을 표현했다.

성주교육지원청 채종원 교육장은 “학교폭력 예방 및 교원 상담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교원의 상담 역량의 제고와 더불어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여 행복한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정준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g900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