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산시,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공유
0

안산시,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안산시는 지난 1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안산시는 지난 1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안산시
안산시는 지난 13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찰대학교 경찰학과 장재성 교수를 초빙해 4대 폭력 및 2차 피해 예방 교육과 다양한 사례를 통한 고위직의 책임과 역할, 실천 방안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이민근 시장을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70여 명이 참석, ‘4대 폭력 예방 실천 결의 선언’을 하며 간부 공무원으로서 솔선수범 의지를 다졌다.

이 시장은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해 간부 공무원의 모범적 역할이 전제되어야 하고 성인지 감수성 향상 노력 또한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공직기강 확립에 누구보다 앞장 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회차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3일 단원구청에서도 진행되며, 일반 직원들에 대한 교육은 앞서 3회에 나뉘어 진행된 바 있다.

한편, 안산시는 매년 전 직원 대상으로 대면 및 사이버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성희롱·성폭력 실태 설문조사’, ‘성인지 자가 학습방 운영 및 폭력 예방 캠페인’ 등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