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양시, LH개발사업 실무협의 TF팀 3차 회의 진행

공유
1

고양시, LH개발사업 실무협의 TF팀 3차 회의 진행

일산호수공원~한강 보행 녹지축, 과학고 설립 등 시 현안사항 논의

고양시청 전경. 사진=고양시이미지 확대보기
고양시청 전경. 사진=고양시
고양특례시는 지난 14일 LH 개발사업 실무협의 TF팀 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작년 3월 고양시-LH간 체결한 협약과 관련해 구성된 LH개발사업 실무협의 TF팀은 금회까지 3차 회의를 진행했으며, 이번 회의에서는 고양시에서 제안한 4개의 안건이 논의됐다.
먼저 일산호수공원부터 한강까지의 보행 녹지축을 구축하고자 장항 공공주택지구 내 공원· 녹지축의 동선계획 및 사업추진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다음으로는 고양시 현안사항 중 하나인 교육도시 조성관련 경기도 교육청에서 과학고를 고양시에 신규 지정하는 계획에 따라 LH개발사업 부지인 장항지구 및 지축지구 내의 유보지에 특목고를 설립할 수 있도록 지구계획의 반영 여부를 논의했다.

이어 고양 덕은 도시개발사업과 관련, 고양 덕은지구에서 노을공원까지 통행로 개선을 위한 횡단시설물 설치 가능 여부를 살펴봤다.

마지막으로 탄현에 위치한 금정굴 현장 보존 및 소규모 추모시설 조성 등을 위해 금정굴 전체를 탄현 공공주택지구 내로 편입될 수 있는지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에 한국토지주택공사 측에서는 각 안건에 대해 고양특례시 여건 상, 반영이 어려운 부분도 일부 있겠지만 적극적으로 검토해 효율적이며 쾌적한 도시개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고양시가 글로벌 명품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강영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v40387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