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시민감사관, 광명전통시장 소방로 점검

공유
0

광명시 시민감사관, 광명전통시장 소방로 점검

광명시 시민감사관은 지난 21일 광명소방서와 합동으로 광명전통시장 소방 통로 확보 현황을 점검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 시민감사관은 지난 21일 광명소방서와 합동으로 광명전통시장 소방 통로 확보 현황을 점검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시 시민감사관은 지난 21일 광명소방서와 합동으로 광명전통시장 소방 통로 확보 현황을 점검했다.

광명전통시장은 1970년대 초반부터 자생적으로 형성되어 현재 360여 개의 점포로 이루어진 전국 7위의 대규모 종합시장이다. 소규모 점포가 밀집해 있고 통행로가 좁은 전통시장 구조상 화재에 취약해 소방 통로 확보가 매우 중요하다.
시는 전통시장의 소방로 점검 결과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하고 시정이 어려운 부분은 이른 시일 내에 보완할 예정이다.

박승원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감사관이 부패 취약 분야의 감찰뿐만 아니라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정 감시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시민감사관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시민감사관은 올해 철망산공원 시설 점검, 광명사거리역 주변 장애인편의시설 점검에 이어 이번 광명전통시장 소방 통로 점검까지 시민생활밀착형 감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