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천시, 제2실내체육관 건립 첫삽… 2026년 상반기 개관 목표

공유
0

과천시, 제2실내체육관 건립 첫삽… 2026년 상반기 개관 목표

과천시, 제2실내체육관 건립 기공식 개최. 사진=과천시이미지 확대보기
과천시, 제2실내체육관 건립 기공식 개최. 사진=과천시
과천시는 24일 관문체육공원에서 ‘관문 제2실내체육관’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시는 도시개발사업과 원도심 공동주택 재건축 등으로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 생활 체육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총 사업비 311억 원을 투입해 2026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제2실내체육관은 관문체육공원 농구장, 배구장 위치에 연면적 5430㎡, 지하1층~지상3층 규모로 지어진다.

현재 관문체육공원(면적 17만3635㎡)은 육상 트랙이 있는 다목적운동장, 실내체육관, 테니스장, 풋살장, 농구장, 배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시는 제2실내체육관 건립을 통해 관문체육공원 체육시설을 확충해, 관문체육공원이 지역 생활체육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체육관 1층에는 25m 6개 레인, 유아풀 등을 갖춘 수영장이 들어서고, 2층에는 헬스장, 체력인증센터, 강의실, 3층에는 다목적체육관, 암벽등반장이 들어선다.

특히 체력인증센터는 국가가 지정한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체력측정, 체력평가, 운동처방 및 체력 인증 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시민의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관문 제2실내체육관 건립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며 “체육관 건립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