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공유
0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

20명 전원 수료, 향후 SNS 체험단 참여해 소상공인 성장 지원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 30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수료식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 30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수료식를 개최했다. 사진=광명시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 30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직업교육훈련 ‘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를 개최했다.

‘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은 20명의 교육생을 선발하고 지난 3월 26일부터 5월 30일까지 총 180시간 진행해 전원 수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날 교육생들은 수료증을 받고 소감을 발표하며 앞날을 다짐했다.
수료식에 이어 교육 수료생과 태신기획㈜, 광명시자영업지원센터, 케빈스룸, ㈜이엘스엘, 글로컬마켓 등 협력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협력망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 수료생들은 실질적인 취업 지원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으며, 협력기관 대표들과의 질의응답을 통해 취업과 창업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었다.

한편 센터는 직업교육훈련 수료생들에게 기업체 실전 실무 경험과 1대1 맞춤형 취업 활동 지원으로 취업과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 마케팅 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생들은 앞으로 SNS 체험단을 구성하고 관내 소상공인 홍보를 통해 매출 상승과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박봉태 일자리창출과장은 “앞으로 일자리 협력망을 강화하고 더욱 효율적인 취업 지원 방안을 마련해 경력 보유 여성들이 사회에 다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