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민근 안산시장, 단원노인대학 일일 강사…“건강한 노후 최선”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0

이민근 안산시장, 단원노인대학 일일 강사…“건강한 노후 최선”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0일 단원노인대학에서 일일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안산시이미지 확대보기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0일 단원노인대학에서 일일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안산시
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0일 단원노인대학에서 일일 특강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대한노인회단원지회의 초청으로 진행된 이번 강의는 단원노인대학생을 비롯한 단원구 지역 어르신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행복한 노후 생활을 위해 시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 노인복지 정책과 함께 시민을 위한 민선8기 시정 방향과 주요 정책을 이민근 시장이 직접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이번 강의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복지사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라며 “노인복지를 위해 시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음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 시장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정책을 설명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안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맞춤형 노인복지 사업 추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단원노인대학은 어르신들에게 각종 교육을 제공해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노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3월부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교양강의 및 야외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