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선관위, 12일 서울시교육감보궐선거 입후보설명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종합

공유
1

서울시선관위, 12일 서울시교육감보궐선거 입후보설명회 개최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사진=서울시선관위이미지 확대보기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 전경. 사진=서울시선관위
서울특별시선거관리위원회(이하‘서울시선관위’)가 오는 10월 16일 실시하는서울특별시교육감보궐선거와 관련해 12일 목요일 오후 2시, 서울시선관위 5층 대회의실에서 후보자를 위한 입후보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설명회의참석대상은서울특별시교육감보궐선거의예비후보자,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사무장․회계책임자(선임예정자 포함 등)이다.
서울시선관위는이번 설명회에서 △후보자등록절차,선거운동신고·신청 방법 △선거운동방법 및 각종 제한·금지사항(선거법 위반사례 포함) △정치자금 및 여론조사에 관한 사항을 중점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서울특별시교육감보궐선거의 후보자등록기간은 9월 26일~ 9월 27일 매일오전9시부터오후6시까지이며, 후보자로 등록하고자 하는 사람은‘공직선거법’제49조제4항각호에 의한 증명서류 및‘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제24조제2항에 따른 교육 경력에 관한 증명서류(비당원확인서 포함)를 서울시선관위로 접수하고 기탁금 5000만원을 납부해야 한다.
그리고 기타 후보자등록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선관위 선거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으며, 후보자 등록 상황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가 입후보예정자는 물론 선거사무관계자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니만큼 입후보예정자 및 관계자분들은 꼭 참석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노춘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vanish119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