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교직원 보호 위한 법률연수 콘텐츠 보급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 교직원 보호 위한 법률연수 콘텐츠 보급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사 전경.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오는 8월 1일부터 ‘학교 현장의 법적 책임과 교직원 보호’를 주제로 한 법률연수 콘텐츠를 제작·보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신설된 교직원법률지원담당 부서의 1년 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사례 중심의 실용적인 법률 정보를 담았다.

교직원들이 학교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법률 상황에 즉각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도교육청은 교직원의 바쁜 업무 환경을 고려해 짧은 영상 형식으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도교육청 유튜브 채널 ‘GO3와 경기도교육청남부연수원의 마이크로러닝 연수 과정에 탑재해 접근성을 높였다.
연수 콘텐츠는 △(파트 1) ‘학교에서 마주치는 법률분쟁’ △(파트 2) ‘법률분쟁에서 교직원 보호’로 구성됐으며, 법률분쟁의 유형과 대응 방안,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한 지원, 정당한 직무행위 중 발생할 수 있는 형사 피소 상황에서의 보호 조치 등을 다룬다.

이번 마이크로러닝 연수는 오는 8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상시 운영되며, 도내 모든 교직원이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교직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법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예상치 못한 법적 분쟁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