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8일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부대행사로 개최
약 50개 공공기관 및 국제기구 참여
약 50개 공공기관 및 국제기구 참여

이번 채용설명회는 8월 28일 부산 벡스코(BEXCO) 컨벤션홀 3층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며 기후·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 발굴을 위해 약 50개의 공공기관과 국제기구 등이 참여해 하반기 주요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이날 참석하는 주요 기관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한국석유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기상청, 해수부, 산림청, 농림부, 부산시 산하 공공기관 △국제기구인 월드뱅크, GGGI 등이다.
이날 행사는 △5개 기관(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공사, 월드뱅크, GGGI)의 채용 설명 발표 △기관별 1:1 취업 상담 △상담 인증 이벤트 및 경품 추첨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5 기후산업국제박람회’의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며 8월22일까지 가능하다.
또한 사전등록으로 참가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에는 모바일 QR코드를 활용한 현장 등록을 지원하며, 주요 일정 및 프로그램 구성과 초청 연사 등의 정보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상훈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채용설명회가 기후에너지 분야 진로에 관심 있는 많은 인재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향후 글로벌 에너지 전환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