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TX-B노선(예정)은 기존 지하철보다 23배 빠른 속도(표정속도 약 100km/h)로 운행되며, 송도~서울역은 물론, 마석~청량리역 구간에 이르기까지 수도권 동서축을 획기적으로 연결하는 교통망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국토교통부는 2024년 10월 GTX-B노선(예정)의 마석과 춘천 연장을 발표했으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본선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가평역과 춘천역(가칭, 계획)을 정차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이 검토 중이며,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 노선과 역 위치가 확정될 예정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교통 발전 기대감 속에서 주목받는 단지가 바로 춘천시 일원에서 분양 중인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 포레’다. 동문건설이 시공하고 씨앤위가 시행위탁을 맡은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총 56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와 84㎡로 구성된다. 4Bay 판상형 구조와 남향 중심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설계를 적용했고, 알파룸·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동문건설이 시공하는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후평 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GTX-B노선(예정)의 연장 시 향후 수도권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 향후 용산에서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예정)도 예정돼 있는 만큼, 수도권과 강원특별자치도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벨몽드마트와 MS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도 즐기기에 수월하다. 춘천시청,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도 이용이 쉽다.
단지에서는 도보로 만천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후평중, 봉의중을 비롯해 봉의고, 강원사대부설고가 단지 주변에 들어서 있다. 강원중, 강원고, 춘천여고 등 농어촌 특별전형 혜택이 적용되는 학교들이 포진해 있기도 하며, 춘천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후평동, 퇴계동, 석사동 학원가 접근도 수월하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앞에는 소양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만천천이 있어 산책로 이용이 쉽고, 인근에는 카페거리로 유명한 구봉산이 자리 잡고 있다. 또 가까이 녹지공간을 통해 여가와 힐링을 즐기기에 탁월하다
단지가 공급되는 춘천시는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6.27 부동산대책) 규제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최근 춘천 지역 분양 단지 중 유일하게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온의로 일원에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