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문건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공급...GTX-B 연장 기대감 커져

글로벌이코노믹

동문건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공급...GTX-B 연장 기대감 커져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 포레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 포레 조감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예정)의 개통이 점점 가시화되면서 수혜지역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GTX-B노선(예정)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서 출발해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남양주 왕숙·마석까지 이어지는 총 82.8km 길이의 광역급행철도 노선으로, 3분기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2030~2031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GTX-B노선(예정)은 기존 지하철보다 23배 빠른 속도(표정속도 약 100km/h)로 운행되며, 송도~서울역은 물론, 마석~청량리역 구간에 이르기까지 수도권 동서축을 획기적으로 연결하는 교통망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에 더해, 국토교통부는 2024년 10월 GTX-B노선(예정)의 마석과 춘천 연장을 발표했으며, 2030년 개통을 목표로 본선과 동시에 추진할 계획이다. 현재 가평역과 춘천역(가칭, 계획)을 정차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이 검토 중이며, 타당성 검토를 거쳐 최종 노선과 역 위치가 확정될 예정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교통 발전 기대감 속에서 주목받는 단지가 바로 춘천시 일원에서 분양 중인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 포레’다. 동문건설이 시공하고 씨앤위가 시행위탁을 맡은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지하 4층~지상 29층, 6개 동, 총 569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59㎡와 84㎡로 구성된다. 4Bay 판상형 구조와 남향 중심 배치로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설계를 적용했고, 알파룸·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강화했다.
휴식과 주거의 경계가 조화를 이루는 단지 배치로 지상은 차가 다니지 않는 100%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지상주차장을 없앤 자리에는 다양한 식재로 꾸린 조경시설과 산책로 등을 조성했다. 춘천 지역 아파트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27층 스카이카페를 비롯해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독서실, 작은 도서관, 키즈카페, 맘스카페 등 품격 있는 커뮤니티 공간이 마련된다. 주차대수는 가구당 1.5대로 넉넉하다.

동문건설이 시공하는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후평 일반산업단지와 인접해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GTX-B노선(예정)의 연장 시 향후 수도권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또, 향후 용산에서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예정)도 예정돼 있는 만큼, 수도권과 강원특별자치도를 이을 것으로 보인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는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벨몽드마트와 MS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를 비롯해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문화시설도 즐기기에 수월하다. 춘천시청, 강원대학교병원, 한림대학교 춘천성심병원 등도 이용이 쉽다.

단지에서는 도보로 만천초를 통학할 수 있으며 후평중, 봉의중을 비롯해 봉의고, 강원사대부설고가 단지 주변에 들어서 있다. 강원중, 강원고, 춘천여고 등 농어촌 특별전형 혜택이 적용되는 학교들이 포진해 있기도 하며, 춘천 유명 학원이 몰려 있는 후평동, 퇴계동, 석사동 학원가 접근도 수월하다.

‘춘천 동문 디 이스트 어반포레’ 앞에는 소양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만천천이 있어 산책로 이용이 쉽고, 인근에는 카페거리로 유명한 구봉산이 자리 잡고 있다. 또 가까이 녹지공간을 통해 여가와 힐링을 즐기기에 탁월하다

단지가 공급되는 춘천시는 가계부채 관리 강화 방안(6.27 부동산대책) 규제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최근 춘천 지역 분양 단지 중 유일하게 발코니 확장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온의로 일원에 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