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시·군의회와 언론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시·군의회와 언론홍보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지난 28일 경기도의회가 2025 시군의회 언론홍보담당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8일 경기도의회가 2025 시군의회 언론홍보담당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의장 김진경)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성남에서 도내 시·군의회 홍보 담당자들과 함께하는 ‘2025년도 경기도의회-시·군의회 언론홍보담당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임채호 의회사무처장과 언론홍보과 소속 직원, 도내 각 시·군 의회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급변하는 언론환경과 디지털 미디어 확산에 대응해 도내 각 시·군의회의 홍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실무 중심으로 구성돼 △홍보 전문가 특강 △AI 활용 SNS 의정홍보 교육 △홍보 콘텐츠 실습 △우수사례 발표 △그룹토의 등이 진행됐다. 강의는 김진희 강사와 손정영 강사가 맡아, 최신 홍보 트렌드와 AI 기반 홍보 기법을 공유했다.

특히, 경기도의회 마스코트 ‘소원이’ 활용법과 웹드라마를 통한 의정홍보 사례를 공유하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나누는 자리도 마련됐다.
임채호 사무처장은 “의정활동은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어야 하며, 홍보는 단순한 전달을 넘어 도민과의 소통을 이끌어내는 창구”라며 “도민의 관심과 신뢰를 얻기 위해서는 전략적 홍보와 체계적 소통, 그리고 혁신적인 홍보 전략과 실무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워크숍을 통해 AI 활용 SNS 홍보기법 등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도의회와 시·군 의회가 우수사례를 나누며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