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2025 청년행정인턴 수료식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의회, 2025 청년행정인턴 수료식 개최

경기도의회가 청년행정인턴 수료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의회가 청년행정인턴 수료식을 개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는 2025년 제1차 청년행정인턴 사업 수료식을 열고 지난 4개월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인턴들의 우수 활동 발표회를 비롯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년행정인턴 사업은 도내 청년들에게 공공행정 업무를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색의 폭을 넓히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인턴 근무기간을 3개월에서 4개월로 늘려 청년들의 직무 경험 기회를 확대했다.
상반기 1차 사업에는 총 10명의 청년이 선발돼 의회 내 다양한 부서에 배치됐다. 이들은 부서별 행정 업무 보조와 정책 자료 조사 등 실무 중심의 활동을 수행하며 역량을 키웠다.

임채호 의회사무처장은 “이번 사업이 청년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발판이 되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사회에서 성장할 기회를 넓히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의회는 도내 청년들의 실무 경험 확대를 위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2025년 제2차 청년행정인턴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