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3회 이천펫축제' 오는 13일~14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제3회 이천펫축제' 오는 13일~14일 개최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시민들이 제3회 이천펫축제를 즐기고 있다. 사진=이천시이미지 확대보기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시민들이 제3회 이천펫축제를 즐기고 있다.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에서 제3회 이천펫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단순한 놀이와 공연을 넘어 반려동물 복지와 올바른 반려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마련됐다.

행사는 ‘참여와 교감’을 키워드로 반려가족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강화했다. 아이컨택 대회, 기다려 대회, 간식 따먹기, 릴레이 달리기, 보물찾기 등은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기며 유대감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스타견 오디션 체험’은 반려견의 숨은 매력을 발굴하고 보호자와 새로운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장으로 준비됐다.

부대행사 역시 복지와 문화가 결합된 형태로 운영된다. 이천시립월전미술관의 AR 체험 ‘월전동물도감 완성하기’, 부원고 학생들이 진행하는 반려동물 열쇠고리 만들기, 주민자치회의 펫티켓 캠페인 등은 반려문화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시민 참여를 유도한다. 대공연장 앞에는 ‘참여형 퍼즐 포토존’이 설치돼 반려동물 발도장을 모아 거대한 포토월을 완성하는 상징적인 경험도 제공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펫축제는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교감하고, 시민 모두가 생명 존중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복지 축제”라며 “시민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따뜻한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