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남양주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남양주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개최

14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4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14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제4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에서 강연하고 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관장 류영신)은 남양주시에 위치한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 제4회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는 교육환경 변화와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고, 가정의 교육 기능을 회복하며 학부모와 학교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과 함께 열어가는 우리 아이의 학습 미래’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임태희 경기도교육감과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주요 내용은 △경기교육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교육 정책 안내 △임태희 교육감의 정책 특강 △유튜버 궤도(본명 김재혁)의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부모들은 임 교육감의 강연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과 평가 방식 변화, 경기교육 디지털플랫폼 구축을 통한 개별 맞춤형 학습 환경 조성의 필요성을 함께 논의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임 교육감은 “경기교육의 발전적 변화는 도교육청의 노력만으로는 어렵다”며 “학부모님들께서 대학입시 개혁과 교육 혁신에 함께해 주셔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이들의 미래를 바꾸는 교육은 교사, 학부모, 학생이 한뜻이 될 때 가능하다. 모두가 같은 방향을 바라본다면 더 나은 교육 생태계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찾아가는 경기학부모교육 시리즈’는 도내 5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마지막 제5회 교육은 오는 21일 안산시 단원구청에서 ‘배움의 주인이 되는 학습주도성 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현장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안내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도교육청평생학습관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