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부문 최우수, 경상남도의회 브랜드·인지도 전국적으로 드높여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도민과의 소통 강화, 공공 소통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종합평가 부문 첫 수상, 국내 주요 SNS 어워드 4년 연속 선정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로 도민과의 소통 강화, 공공 소통 우수기관으로 자리매김
종합평가 부문 첫 수상, 국내 주요 SNS 어워드 4년 연속 선정
이미지 확대보기특히 이번 수상은 그동안 각 채널별 부문 수상에 머물렀던 것에서 나아가 종합평가에서 최초로 수상한 성과로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SNS 운영 역량이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경남도의회는 SNS를 통해 도민에게 의정활동을 적극적으로 전달하고 공감을 유도하는 등 활발한 소통을 이끌어낸 점이 높이 평가됐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후원하는 행사로 2011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경남도의회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총 4개 공식 채널을 운영하며 의정활동은 물론 도민생활과 밀접한 정책·문화·관광 정보를 트렌드에 맞춰 전달하고 있다.
각 채널의 이용자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 전략과 댓글 챌린지와 같은 참여형 이벤트, AI 기반 숏폼 영상, 카드뉴스 등 다양한 포맷을 활용해 도민의 참여도와 접근성을 높인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또한 창의적 시도와 빠른 트렌드 반영으로 경남도의회 공식 SNS의 총 이용자 수는 올해 10월 기준 약 2만 8000명으로 전년 대비 3000명이 증가했으며, 이러한 성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경남도의회 홍보담당관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도민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민생의회'라는 목표를 실현하는 데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소통과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강세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min3824@g-enews.com


















![[뉴욕증시] 3대 지수↓...산타랠리 '숨고르기'](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2705594801330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