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표창은 경기동부권 7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발전 기여도와 실질적 의정 성과 등을 기준으로 엄정하게 심사해 결정됐다.
의정활동 및 공약실천 분야에 선정된 경규명 의원은 취약계층 지원·지역발전 조례 제·개정, 한강법 규제철폐 촉구, 용인반도체 클러스터 용수관로 상생대책 요구 등 주요 현안 해결에 적극 참여했다.
또 국가정원 연구, 기후위기 대응, 중복규제 개선 등 의원 연구단체 활동과 다양한 교육·벤치마킹을 통한 의정 전문성 강화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역현안 해결 분야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상숙 의원은 영유아·청년·노인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조례 입법을 비롯해 관광발전·청년정책·노인일자리 등 지역현안을 주제로 한 정책 포럼을 개최하며 공감형 정책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한강법 규제 철폐를 위한 시민 촉구 활동과 행정사무감사·예산심의를 통한 책임 있는 시정 감시 활동이 큰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시민의 목소리를 담아내는 의정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여주시의 현안 해결과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의정 실현과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기반 마련을 위해 책임 있는 의회 운영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지은 문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h6907@naver.com



















![[일본증시] 닛케이평균, 관광주 매도세로 소폭 하락](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4080515474400644e250e8e18810625224987.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