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 “연극배우 찾습니다”…광주시립극단, 상반기 공연 오디션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시 “연극배우 찾습니다”…광주시립극단, 상반기 공연 오디션

‘소녀들’, ‘금쪽이 김덕령’ 출연 배우 21명 모집
19일까지 접수…26일 실연 심사
오는 19일까지 예술의전당은 올해 상반기 광주시립극단 연극단 배우을 모집한다. 사진=광주시립극단이미지 확대보기
오는 19일까지 예술의전당은 올해 상반기 광주시립극단 연극단 배우을 모집한다. 사진=광주시립극단
광주광역시 예술의전당은 올해 상반기 광주시립극단 공연에 참여할 연극 배우를 오는 19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광주시립극단 제26회 정기공연 ‘소녀들’과 찾아가는 예술단 사업 공연 ‘금쪽이 김덕령’ 등 2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발 인원은 ‘소녀들’ 15명, ‘금쪽이 김덕령’ 6명이며,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연극 무대 경력자다.


지원서는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정해진 방법에 따라 제출하면 된다. 구비 서류와 세부 사항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실연심사로 진행된다. 실연심사는 오는 26 오전 10시부터 광주시립극단 연습실에서 열리며, 자유·지정 대사 연기와 특기, 면접 등을 종합 평가한다. 최종 합격자는 27일 광주예술의전당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원광연 광주시립극단 예술감독은 “시립극단의 무대를 함께 만들어갈 역량 있는 배우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영문 광주예술의전당장은 “이번 배우 모집을 통해 광주시립극단의 예술적 완성도를 한층 높이고, 시민에게 더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송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365774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