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앱스토어에서 퇴출되면 애플 아이폰 사용자들은 이 게임을 내려받기 할 수가 없다.
CNBC는 이날 오전 중에만 해도 앱스토어에 자리잡고 있던 포트나이트가 오후 들어 사라졌다고 전했다.
앱스토어는 포트나이트가 "앱스토어에 접속할 수 없다"는 메시지만 올려놨다고 CNBC는 전했다.
앱스토어에서 포트나이트가 퇴출된 것은 게임 아이템 구매 방식에 대한 이견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에픽게임스는 이날 캐릭터 의상, 무기 등을 에픽게임승에서 구매하면 20%를 할인해주는 새로운 구매정책을 수립해 애플만이 아니라 구글에 대해서도 도전장을 냈다.
직접 구매하면 20%를 할인 받기 때문에 애플이나 구글을 통해 구매하는 사용자들이 사라질 것이어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모두 이를 금지했다.
그러나 에픽게임스가 이를 강행하면서 애플은 아예 포트나이트 퇴출을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에픽게임스는 아이폰, 안드로이드, 윈도폰 모두에서 작동하는 자체 게임 장터를 구상하고 있다고 CNBC는 전했다.
한편 에픽게임스는 이날 애플이 독점적 지위를 이용해 포트나이트를 앱스토어에서 제거했다며 법원에 제소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유럽증시] 영국 FTSE 지수 상승폭 확대...1.5%대 '상승'](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4022117121705913edf69f862c591815023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