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 사모펀드 블랙스톤, 족보사이트 앤시스트리닷컴 47억 달러에 인수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미 사모펀드 블랙스톤, 족보사이트 앤시스트리닷컴 47억 달러에 인수

블랙스톤 그룹이 인터넷 족보사이트 '앤시스트리닷컴'을 47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블랙스톤 그룹이 인터넷 족보사이트 '앤시스트리닷컴'을 47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 사진=로이터
세계 최대 사모펀드 회사인 블랙스톤 그룹이 유전자검사 업체 앤시스트리닷컴을 47억 달러(약 5조5600억 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로이터가 24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앤시스트리닷컴(Ancestry.com LLC)은 미국 유타 주에 위치한 세계 최대 계보학 회사로, 지금까지 240억개 이상의 기록과 1800만명의 등록된 사용자층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DNA 검사를 통해 고객들의 유전학적 계보를 추적하고 가족병력 유무를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6년부터 앤시스트리닷컴은 실버레이크, 스펙트럼 에퀴티, 퍼미라 등 경쟁 사모펀드들과 싱가포르 국부펀드(GIC) 등이 각각 지분을 소유 중이다.

블랙스톤은 이들로부터 앤시스트리닷컴 지분의 약 75%를 사들일 예정이다. 싱가포르의 국부 펀드 GIC 등 몇몇 투자자는 회사의 상당한 소수 지분을 계속 유지할 예정이다.
데이비드 케스튼바움 블랙스톤 선임 매니저는 "코로나19 사태로 사람들이 집에 머무르는 동안 소비자들이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현 상황에서 회복력이 뛰어난 성장형 디지털 소비자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는 블랙스톤이 작년 출범한 세계 최대 사모펀드인 ‘블랙스톤 캐피털 파트너스 8(VIII)’을 통한 첫 인수 사례다.

2분기 실적에 따르면 블랙스톤은 지속적인 시장 변동성에도 불구하고 호조를 보이며 투자자들로부터 200억 달러(약 23조6700억 원)를 추가적으로 확보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