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헤드폰 '비츠 스튜디오 프로' 새로운 기능 관심폭발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헤드폰 '비츠 스튜디오 프로' 새로운 기능 관심폭발

음성명령 서비스 추가 가능성…올 하반기 출시 유력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비츠 스튜디오 프로로 추정되는 헤드폰의 디자인. 사진=@aaronp613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트위터를 통해 공개된 비츠 스튜디오 프로로 추정되는 헤드폰의 디자인. 사진=@aaronp613 트위터
애플이 새로운 헤드폰을 개발하고 있는 것이 포착됐다.

9일(현지시간) macOS Ventura 13.4 릴리스 후보에서 발견된 코드에 따르면, 애플은 새로운 비츠 스튜디오프로(Beats Studio Pro) 헤드폰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헤드폰의 모델번호는 A2924로 이름을 봤을 때 현재 Beats Studio3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이 된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어콜드월(A-Cold-Wall)의 사무엘로스(Samuel Ross)와 공동으로 비츠 스튜디오프로 헤드폰을 개발 중인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디자인은 Beats Studio3 헤드폰과 거의 동일해 보이지만 ‘프로’버전이기 때문에 기존과는 다른 개선사항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애플이 헤드폰에 음성명령 서비스를 추가할 것이 유력한 가운데, 음성명령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칩이 탑재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애플의 기존 행보로 봤을 때 올해 하반기 출시가 유력해 보인다.
애플의 새로운 헤드폰 개발 소식에 애플 팬들은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음질면에서는 Beats 헤드폰 특유의 강조된 저음에 대한 거부감을 나타내는 유저들이 많은 반면 애플의 칩셋이 탑재됨으로써 많은 부가사항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비츠 헤드폰 특유의 디자인도 많은 유저들의 흥미를 끌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