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차, 다목적 MPV ‘스타게이저X’ 베트남 시장 공식 출시

공유
0

현대차, 다목적 MPV ‘스타게이저X’ 베트남 시장 공식 출시

현대자동차가 다목적 MPV '스타게이저 X'를 베트남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자동차가 다목적 MPV '스타게이저 X'를 베트남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베트남 시장에 신형 다목적 미니밴(MPV) ‘스타게이저 X’를 공식 출시했다.

17일(현지시각) 베트남 경제지 땁지 트엉 쯔엉은 현대차-탄꽁그룹 합작회사(HTV)가 2022년 베트남에 출시된 동남아 전략 모델 ‘스타게이저에’ 기반을 둔 스타게이저 X를 정식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더욱 강력하고 다재다능한 SUV 스타일로 디자인된 7인승 MPV 스타게이저 X는 동급 최고 수준의 2780㎜ 휠베이스를 제공해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전자식 핸드 브레이크 및 오토홀드(주차 브레이크), 엔진 시작 버튼과 스마트키, 향상된 냉방 시스템, 10W Qi 표준 무선충전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지원 등 각종 편의 기능을 갖췄다.

또한, 현대차가 개발한 IVT 변속기(지능형 무단변속기)를 채택했다. 4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고 6 에어백 시스템과 전방 충돌 센서, 전방 카메라로 교통 상황을 인지하고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스마트센스’ 등 각종 안전 기능도 갖췄다.

현대 스타게이저 X의 가격은 5억5900만 동(약 3000만 원, VAT 포함)부터 시작하며, 5년 또는 10만㎞의 차량 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색상은 매트 화이트 및 매트 옐로우 2가지로 선보이며, 5월 초부터 베트남 전 지역 현대자동차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최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pc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