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FDA, 암젠 소세포폐암 치료제 '임델트라' 승인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2

FDA, 암젠 소세포폐암 치료제 '임델트라' 승인

새로운 치료법으로 암 환자 생존율 크게 향상 기대

암젠 로고. 사진=로이터
암젠 로고. 사진=로이터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암젠(Amgen)의 임델트라(Imdelltra)라는 새로운 치료제를 진행성 소세포폐암 환자의 2차 또는 후속 치료제로 승인했다고 미국 경제방송 CNBC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FDA의 임델트라 승인은 소세포폐암 환자에게 새로운 희망을 선사하는 중요한 발전이다.

소세포폐암은 치명적인 암


소세포폐암은 폐에서 발생하는 가장 공격적이고 치명적인 암 유형 중 하나다. 매년 전 세계적으로 폐암 진단을 받는 환자 중 약 15%가 소세포폐암이며, 이는 33만 명에 달한다.

임델트라의 효과

보도에 따르면 임델트라는 임상시험에서 종양 성장을 감소시키고 소세포폐암 환자의 생존율을 상당히 연장시키는 데 효과적임을 보여줬다.

2상 임상시험에서 임델트라를 투여받은 환자 중 40%에서 암 종양이 줄어들었다. 임델트라를 복용한 환자의 평균 생존 기간은 14.3개월이었고, 이는 현재 치료법을 사용하는 경우 약 6~12개월보다 훨씬 길다.

환자들의 경험


임델트라 치료를 받은 환자들은 삶의 질 향상을 보고했다.

한 환자는 임델트라 치료 후 암 종양이 크게 줄어들었고 암 스캔 결과가 "멋져 보인다"고 말했다. 또한 통증이 사라지는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또 다른 환자는 5년 동안 증상이 완화되었다. 그는 임델트라가 자신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앞으로는 다른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임델트라의 중요성


임델트라 승인은 소세포폐암 치료 분야에서 중요한 발전이다. 이는 환자의 생존율을 크게 향상시키고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암젠은 임델트라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으며, 이 질병에 대한 초기 치료법으로 약물을 테스트할 일부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