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PLS 조명 전제품, 신기술제품 인증

공유
0

LG PLS 조명 전제품, 신기술제품 인증

[글로벌이코노믹=노진우기자] LG전자(대표 구본준)의 PLS(Plasma Lighting System) 조명 전 제품이 NEP(신기술제품)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을 받은 제품은 700W급 옥내 투광등기구, 1000W 및 1800W급 옥외 투광등기구 등 3종이다.
▲ LG전자의 PLS 조명 전 제품이 NEP 인증을 획득했다공장 및 체육관 등 대형 시설물은 물론 경관 조명, 스포츠 조명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PLS조명은 기존 조명 램프와 달리 전구 내에 전극이 없고 초고주파(마이크로웨이브)로 빛을 발산해 태양광과 가장 유사한 자연광을 만들어내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특히, 현재 시판되고 있는 400W 이상의 고출력 조명에 포함된 유해물질인 수은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제품으로 제품 수명에 영향을 주는 전극도 없어 장시간 사용해도 빛의 떨림이나 색변화 없이 수명이 다할 때까지 일정하게 빛을 유지한다.

그간 전세계적으로 고출력 조명 업체들이 PLS 조명 상용화를 위해 노력해왔으나, LG전자가 처음으로 상용화에 성공했다.

500W 이상의 국내 고출력 조명 시장은 외산 제품이 독식해왔으나 LG전자의 PLS조명이 NEP인증을 통해 외산 제품보다 우수한 성능을 인정 받음에 따라 판도 변화가 예상된다.

LG전자 AE사업본부 라이팅사업담당 김용환 상무는 “이번 인증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3조원으로 예상되는 전세계 고출력 조명 시장에서 성과를 이룰 것”이라며 “LG전자는 앞으로 LED 조명과 더불어 수출 주도형 고출력 조명 업체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NEP 인증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된 기술이나 이에 준하는 대체기술을 적용한 제품에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부여한다.
한편, 일본, 유럽, 중남미 등지에서는 높은 신뢰성이 요구되는 제품에 대해 한국정부의 인증을 요구하고 있어, NEP인증제도가 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힘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