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5개 워킹 그룹 앞세워 ESG 경영 본격화"

공유
0

위메이드 "5개 워킹 그룹 앞세워 ESG 경영 본격화"

환경·준법 감시·사회 공헌·지배 구조·정보 보호 등 부서 협의체 구성

위메이드 ESG 위원회 조직도. 사진=위메이드 공식 사이트이미지 확대보기
위메이드 ESG 위원회 조직도. 사진=위메이드 공식 사이트
위메이드가 환경·사회·지배 구조 등 영역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의미하는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조직도와 핵심 목표 등을 공유했다.

2일 회사측 발표에 따르면 위메이드의 ESG 위원회는 △환경경영 △인권·컴플라이언스(준법 감시) △사회공헌 △지배구조 △정보보호 등 5개 부문 워킹 그룹으로 나눠진다. 각 그룹은 부서협의 형태로 운영되며 주요 이슈별 구체적 계획수립, 과제수행을 맡는다.
위메이드는 지난해 7월 ESG 위원회를 설치한 이래 장현국 대표이사가 위원장을 겸직하고 있다. 올 1월에는 전담 부서 'ESG 팀'을 신설했으며 핵심 목표로 책임 있는 환경 경영·미래 세대를 위한 포용적 성장·투명한 거버넌스 등 3가지를 제시했다.

구체적인 실천 방안으로 환경 경영 분야는 온실가스 배출 저감·폐기물 감축수자원 절약·효율적 자원 이용, 포용적 성장 면에선 구성원 성장 지원과 지역 사회 교육·문화 발전 후원, 투명한 거버넌스를 위해선 정보 공개·주주 가치 증진·컴플라이언스 체제 강화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장현국 대표는 "블록체인 시장 리딩 기업의 위상에 걸맞게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사회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