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올리브네트웍스, KBS UHD NPS 구축사업 수주

공유
0

CJ올리브네트웍스, KBS UHD NPS 구축사업 수주

KBS NPS.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이미지 확대보기
KBS NPS. 사진=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KBS의 UHD NPS(Network Production System) 구축 및 인프라 고도화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KBS는 매년 증가하는 UHD 콘텐츠 제작에 따른 제작시설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UHD 제작 인프라 구축 및 색보정 워크플로우 등 제작 환경 개선을 위한 것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서울시 TBS와 KBC 광주방송의 무중단 사옥 이전 사업과 한국경제TV 사옥 이전 및 시스템 구축 사업 등 최근 5년간 29건의 방송미디어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행했다. 또 그동안 KBS 비디오 및 아카이브 통합, 하드웨어 증설 및 교체, UHD 송출 시스템 구축 등 공영방송 KBS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의 파트너사로 참여해왔다.

이번 사업은 올해 안에 완료를 목표로 △NPS 편집 스토리지 교체 및 증설 △NPS 제작공유 스토리지 증설 △NPS 서버군 교체 △UHD 마스터링, 색보정 작업 환경 구축 등 NPS 스토리지 증설 및 인프라 고도화작업을 진행한다.

특히 방송미디어 산업에 기반하여 자체 개발한 SI 구축 프로세스 방법론과 사업관리 도구를 사업 수행에 적용한다. 분석 단계에서부터 구축, 운영 전환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철저한 관리와 품질을 보장한다는 계획이다. 또 고성능 UHD 시스템을 도입해 드라마, 예능, 교양 등 콘텐츠별 고품질, 고화질의 영상제작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