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넥슨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 10일 예술의전당서 개막

공유
0

넥슨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 10일 예술의전당서 개막

LG전자 영상기기 협찬…던파·마비노기·메이플·블아 등 15종 게임 전시

'넥스테이지' 전시가 열릴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전경. 사진=예술의전당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넥스테이지' 전시가 열릴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전경. 사진=예술의전당 홈페이지
넥슨이 자사 게임 IP를 바탕으로 제작한 다양한 예술품들로 구성된 게임아트전 '넥스테이지(Nextage)'를 오는 10일 선보인다.

서울 서초구 소재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이번 '넥스테이지'는 총 115여 점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예술품의 원전 IP는 던전 앤 파이터·마비노기·메이플스토리 등 인기 IP들은 물론 '블루 아카이브', '히트2' 등 최신작, '프라시아 전기', '워 헤이븐' 등 차기작까지 총 15개 게임으로 구성된다.
전시회의 주제가 비디오 게임인 만큼, 모든 전시관은 멀티미디어 형태로 구성된다. 넥슨은 이를 위해 LG전자로부터 일부 영상기기를 협찬받았다고 설명했다.

넥스테이지 전시와 더불어 넥슨은 내년 1월 중에 현장 이벤트 '게임 아트디렉터와의 대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넥스테이지에 참여한 아트디렉터·전문 모더레이터 등이 전시에 대해 보다 상세하게 대담하는 형식의 행사가 될 전망이다.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제7전시실에서 열릴 이번 '넥스테이지' 전시는 별도 사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기한은 내년 1월 29일이며 매주 월요일은 전시관이 휴관해 관람이 불가능하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