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크리에이터 제휴 확대

공유
0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크리에이터 제휴 확대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 추가
크리에이터 '유튜버·인스타그래머' 가입 가능

네이버가 크리에이터 제휴 전문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의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 사진=네이버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가 크리에이터 제휴 전문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의 전면 개편을 실시했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크리에이터들과의 제휴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기존 비즈니스 플랫폼 '브랜드 커넥트'를 전면 개편했다. 향후 네이버는 브래드 커넥트 내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를 적극 확대하고 다양한 제휴 모델을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이버의 '브랜드 커넥트'는 지난 21년 출범한 네이버 인플루언서 성장 지원 플랫폼이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캠페인사 간 현업을 지원하며 현재까지 약 1만1000명의 인플루언서와 2300개여개의 스마트스토어, 브랜드스토어, 광고대행사가 이용 중이다.
이번 개편을 통해 크리에이터 제휴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됐으며 브랜드 커넥트에 가입 가능한 크리에이터가 네이버 인플루언서에서 유튜버, 인스타그래머 등 외부 크리에이터까지 대폭 확대됐다.

아울러 '스페이스' 공간을 도입, 나의 캠페인사 내 다수의 팀·브랜드가 스페이스를 만들고, 여러 담당자를 스페이스 매니저로 지정해 제휴 업무의 효율적 관리가 가능해졌다. 2분기에는 복잡한 제휴 비용 결제 및 수익 정산을 돕는 결제 및 정산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스페이스 개설은 네이버 블로거의 경우 이웃 수 1000명, 전월 방문 횟수 1만명 이상이어야 하고,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의 경우 구독자(팔로워) 1만명 이상이면 크리에이터 스페이스를 개설할 수 있다. 네이버는 브랜드 커넥트 내 크리에이터와 캠페인사 규모 확대 및 신규 제휴 모델 개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제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yuu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