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소녀 어반 판타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서비스 개시

공유
0

미소녀 어반 판타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서비스 개시

조이시티 산하 모히또 게임즈 개발, 컴투스 퍼블리싱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2024년 3월 28일 국내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컴투스이미지 확대보기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2024년 3월 28일 국내 서비스를 개시했다. 사진=컴투스
모히또 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배급을 맡은 미소녀 수집형 어반 판타지 RPG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28일 오전 9시 서비스를 개시했다.

게임 '스타시드'는 AI(인공지능)이 보편화된 미래의 인간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게임의 제목 스타시드는 강한 에너지를 가진 신물질로, 여기에 가장 먼저 접촉한 AI 분파 '레드시프트'가 모종의 이유로 인류를 절멸시켰다는 내용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용자는 인류의 몇 안되는 생존자이자 인공지능(AI)을 다룰 수 있는 '아키텍트(설계자)'의 역할을 맡는다. 아키텍트는 레드시프트에 반대하는 '아스니아' 등 7개의 AI 조직 '세븐 테마즈'와 접촉, 여기에 소속된 미소녀 AI들과 협력해 레드시프트와 맞서며 스타시드를 모으는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컴투스는 지난 2월 16일 게임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 약 1달 반에 걸쳐 150만명의 이용자들이 사전 예약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게임 개발사 모히또 게임즈는 코스닥 상장사 조이시티의 자회사다. 그간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 카드 RPG '코믹스 브레이커', 서브컬처 슈팅 게임 '히어로볼Z' 등을 개발해왔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는 안드로이드OS와 iOS를 통해 플레이할 수 있다. 각 앱마켓이 자체 분류한 이용 등급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15세 이상, 애플 앱스토어는 12세 이상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