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테이지엑스, 자사 고객에 '진짜 5G' 무료제공

공유
0

스테이지엑스, 자사 고객에 '진짜 5G' 무료제공

스테이지엑스가 내년 상반기 중 가입 고객에게 핫스팟 지역 내 5G를 무료 제공한다. 사진=스테이지엑스
스테이지엑스가 내년 상반기 중 가입 고객에게 핫스팟 지역 내 5G를 무료 제공한다. 사진=스테이지엑스
스테이지엑스는 내년 상반기 중 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8GHz 핫스팟 내 해당 주파수 기반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는 스테이지엑스가 자사 고객이 새로운 기술과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케팅 차원에서 제공되는 혜택이다. 오는 2025년 상반기부터 스테이지엑스 가입 고객은 28GHz 핫스팟 지역 내에서 기존 5G보다 현저히 빠른 속도의 5G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해당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장소는 지하철, 공항, 공연장 및 인구 밀집지역과 같은 28GHz 주파수 활용성이 뛰어난 지역이다. 특히 지하철의 경우, 서울 교통이용 통계보고서에 따르면 일평균 이용건수는 565만5000건, 이용시간은 35.8분으로 이용자와 체류시간 모두 높은 지역이다. 스테이지엑스는 지하철의 28GHz 백홀 와이파이 구현을 위한 기지국 설치 우선순위를 높여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스테이지엑스 관계자는 "3년 내 예상 가입자는 약 300만명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차별화된 통신 경험과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지하철 내 28GHz 백홀 와이파이를 구축하고, 28GHz 가능 단말 도입 확대를 위해 정부 및 주요 단말 제조사와 긴밀하게 공조해 커버리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28GHz 서비스 활성화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 밝혔다.

스테이지엑스는 일반 5G 대비 초고속, 초저지연, 초연결의 특성을 가진 고주파대역의 5G 28GHz 주파수를 독점 낙찰받으며 '리얼 5G'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스테이지엑스는 28GHz 주파수의 국내 독점권을 확보한 만큼, 밀리미터파(mmWave) 기술 및 생태계를 동시 선도하고 이를 통해 시장에 조기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편슬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yeonhaey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