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퍼즐 앤 드래곤·헌터X헌터 컬래버, 2년만에 복각

공유
0

퍼즐 앤 드래곤·헌터X헌터 컬래버, 2년만에 복각

겅호 온라인 개발, 그라비티 네오싸이언 국내 배급

퍼즐 앤 드래곤·헌터X헌터 컬래버레이션 안내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미지 확대보기
퍼즐 앤 드래곤·헌터X헌터 컬래버레이션 안내 이미지. 사진=그라비티 네오싸이언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국내 배급을 맡은 '퍼즐 앤 드래곤'이 일본 유명 만화 '헌터X헌터'와 컬래버레이션한다. 2022년 5월 후 2년 만에 기간 한정 이벤트가 다시 열렸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신규 캐릭터로 '제노&실버', '헌터 협회 회장 네테로', '키메라 앤트 네페르피트', '프랭클린' 등 9개 캐릭터가 새로이 추가된다.
이 외에도 2022년 5월 이벤트에 출시됐던 '정확한 한 번의 휘두르기 곤', '암살자 가문의 촉망받는 기대주 키르아', '키메라 앤트의 왕', '마술사 히소카' 등 16개 캐릭터들도 다시 얻을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특별 던전 '키메라 앤트'가 새로이 공개된다. 2022년 5월에 열렸던 던전 '환영여단' 역시 다시 오픈되며, 각 던전에서 기간 한정 재화 '메달'을 얻어 컬래버레이션 캐릭터와 교환할 수 있다.

퍼즐 앤 드래곤은 일본에서 2012년 2월, 국내에는 같은 해 12월 서비스가 시작된 퍼즐 RPG다. 헌터X헌터 외에도 '원펀맨', '주술회전', '귀멸의 칼날', '진격의 거인', '강철의 연금술사', '블리치', '명탐정 코난',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 다양한 만화·애니메이션 IP와 컬래버레이션해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