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클라우디오, 한국 전통과 현대를 잇는 ‘조선 시리즈’ 국악 가상악기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클라우디오, 한국 전통과 현대를 잇는 ‘조선 시리즈’ 국악 가상악기 출시

사진=클라우디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클라우디오
글로벌 음악 기술 기업 클라우디오(QLAUDIO)는 한국 전통과 현대를 잇는 국악 가상악기 '조선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 전통 국악기의 깊이 있는 소리를 디지털 방식으로 재현한 ‘조선 시리즈’는 단소, 가야금, 대금, 해금 등 다양한 전통 악기와 더불어 시네마틱 퍼커션 등 총 30가지 악기가 포함돼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활용해 볼 수 있으며, 서양 음악과의 자연스러운 조화가 가능하도록 평균율로 조율된 것이 특징이다.
클라오디오에 따르면 ‘조선 시리즈’에는 스튜디오급 샘플링과 콘볼루션 리버브(Convolution Reverb, 실제 음향 공간의 임펄스 응답 샘플로부터 잔향을 만들어 내는 잔향 장비 또는 플러그인) 기술을 도입해 실제 악기를 연주하는 듯한 생동감을 제공하며 게임 음악 작곡가, 영화 음악 제작자, 국악 연주자 등 다양한 분야의 음악 제작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음악 전공 학생들에게는 국악의 전통적 연주 기법과 현대적 음악 제작 기술을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도구로써 다양한 음악적 표현을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창작 역량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클라오디오의 김길한 대표는 "조선 시리즈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플래티넘 패키지, 악기군별 구성 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이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어 "조선 시리즈는 전 세계에 한국 전통 음악의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역할을 목표하고 있으며 전통과 현대를 잇는 이 가상악기를 통해 전 세계 음악 제작자들이 국악을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고 해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