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김상표 퀄컴코리아 사장 선임

글로벌이코노믹

퀄컴, 김상표 퀄컴코리아 사장 선임

지난 2004년부터 퀄컴서 근무
국내 영업과 마케팅 사업 전반 총괄
로보틱스, 데이터센터 성장에 도움될 것
퀄컴은 퀄컴코리아에 김상표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퀄컴이미지 확대보기
퀄컴은 퀄컴코리아에 김상표 사장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사진=퀄컴
퀄컴 인코포레이티드는 퀄컴코리아 사장에 김상표 퀄컴 본사 부사장 겸 한국사업총괄 부사장을 승진 임명한다고 2일 밝혔다. 김 사장은 이번 선임 발표와 함께 즉시 취임하며 권오형 퀄컴 아시아태평양(APAC) 대표에게 직접 보고한다.

김 사장은 지난 2004년 퀄컴에 합류한 이후 줄곧 한국 사업을 이끌어온 핵심 리더다. 앞서 그는 국내 영업과 사업 개발, 마케팅 부문등 국내 사업 운영 전반을 총괄했다.

그는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모바일, 컴퓨트, XR, RFFE, 커넥티비티, IE-IoT, 오토모티브 등 전 사업 분야에서 퀄컴의 전략적 방향성을 견인하고, 주요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데 핵심적인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같은 리더십은 역동적인 한국 기술 시장에서 퀄컴의 입지 확장과 성장에도 크게 기여했다.

권 대표는 "김 사장은 한국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탁월한 리더십으로 혁신을 견인하고 파트너사와의 관계를 강화됐고 그의 전략적 비전과 헌신은 퀄컴이 한국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고객과 파트너에게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라며 "그의 리더십 아래 퀄컴코리아는 로보틱스, 데이터센터 등 성장 잠재력이 큰 분야에서도 성장을 가속화하며 유의미한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